개발 ∙ 제작 ∙ 양산
기능검증 ∙ 설계변경
위탁 애프터서비스
고객이 목적하는 임베디드 시스템의 요구사항 분석을 통해 시스템의 설계/제작/양산에 대한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그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시스템 요구사항 문서를 첨부하여 기술지원 계약이 체결된 후, 협의된 일정에 따라 MCU/CPU, H/W, S/W(F/W)를 포함한 세부적인 기능을 정의한 후 고객의 확인과정을 거칩니다.
고객 확인이 완료된 요구사항에 의거 당사는 회로설계, PCB 제작과 조립 및 프로그램 개발을 진행하며 시제품 제작이 완료된 후 요구사항 만족여부를 검증하기 위한 시험을 진행합니다. (계약범위에 따라 함체/케이스 등의 기구설계 및 제작과정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시험결과 요구사항을 만족하지 않거나 요구사항의 변경 등이 발생하면 설계변경 과정을 다시 거칠 수 있습니다. 요구사항의 변경 시에는, 최초 요구사항의 범위를 벗어나는 경우 별도의 비용청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시험을 통한 요구사항의 만족 여부에 대한 검증이 완료되면, 계약의 범위에 따라 시제품과 함께 하드웨어/소프트웨어 관련자료를 납품하거나 요구물량을 양산하여 납품합니다.
양산 납품시에는 각각의 양산제품에 대한 납품검수를 진행합니다.
이미 제조/생산된 제품의 도입 등을 목적으로, 기능적 검증과 필요시 설계변경 개발 등의 기술지원 절차를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기술지원이 필요한 제품에 대한 설계문서(회로도/부품데이터시트/기구설계서 등)를 제시하여 주시면 제시된 시제품과 비교검토하여 프로젝트의 진행여부를 판단합니다.
프로젝트 진행이 결정되면 기술지원(검증/원인분석 등 범위 확정) 계약을 체결합니다.
계약체결 후, 기술문서와 제시된 시제품을 기준으로 기능검증이나 특정현상에 대한 원인분석 등 계약범위 내의 기술적 분석 후 결과를 작성하여 제출하고, 결과에 근거한 최적의 진행방안을 제안드릴 수 있습니다.
검증 또는 원인분석 등의 기술지원 이후, 설계 변경개발에 대한 지원이 필요한 경우 관련 범위에 대한 계약을 체결합니다.
설계변경 개발 계약이 체결되면, 신규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에 준하는 절차에 따라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관련한 세부사항은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대량의 제품을 수입/판매하려는 경우, 판매 이후 발생할 수 있는 제품고장 접수의 빠른 피드백을 위한 유지보수 조직의 구축과 운영의 문제를 사업계획의 수립단계에서부터 고민해야 합니다.
대개의 경우, 관련분야 기술인력의 확보와 조직운영은 적지않은 운영비 등 부담이 될 수 있으므로, A/S 전담업체를 통한 역할분담으로 사업성 극대화를 고려하여야 합니다.
애프터서비스 위탁운영의 진행은, 먼저 애프터서비스 대상 제품과 관련 기술문서를 접수하여 지원가능성 여부를 확인 검증 한 후 위탁 애프터서비스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이 때 계약에 포함될 사항은 지원제품, 도입물량, 지원기간, 지원범위, 비용청구범위 등 입니다.
계약이 체결된 이후, 고장제품에 대한 애프터서비스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